사설검증 그것이 알고싶다



호남선의 한 역으로 대전조차장에서 141.6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1970년 1월 16일 신호장으로 역 업무를 시작하였고 1984년 6월 1일 여객 취급을 시작하였다. 1987년 3월 21일 호남선 복선화작업으로 역을 이설하였으며, 같은 해 6월 18일 현재 역사를 준공하였다. 이듬해 1월 25일 배치간이역으로 승격하였다가, 2004년 12월 10일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었으며, 2008년 1월 1일 이용승객 감소로 여객 취급이 중지되었다. 현재 천원역에서 원격제어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등급은 3등급, 승강장 구조는 2면 4선이다. 코레일(Korail) 전북본부 소속으로 전북 정읍시 입안면 등천리 165에 있다.


그 후 풍수상의 문제로 2번에 걸쳐 능을 옮겨 1855년(철종 6) 현재의 위치인 동구릉(東九陵, 사적 제193호)의 태조 무덤 건원릉 좌측에 자리 잡았다. 신정왕후는 1890년(고종 27) 4월 17일 경복궁 흥복전에서 숨져 같은 해 8월 30일 익종과 합장되었다.


꽃은 8∼9월에 피는데, 가지 끝에 연분홍색 또는 흰색 꽃이 뭉쳐서 달린다. 꽃자루에 선모가 있다. 수술은 8개이고 암술대는 3개이다. 씨방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 또는 타원형이다. 열매는 수과로 10∼11월에 익는데 세모난 달걀 모양이고 황갈색이며 길이 3mm 정도이다.


대부분 자연 경작되고 가공방식도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생두의 모양이 제각각으로 울퉁불퉁하고 로스팅(ROasting) 후에도 원두의 색깔이 제각각이다. 생두를 통째로 빻아 이브릭(ibriq)이라는 주전자에 넣고 끓이는 터키식 커피를 주로 마시기 때문에 크기나 결점두에 따른 생두의 등급분류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베니 마타르(Bani Mattar), 베니 이즈마일리(Bani Ismail), 히라지(Hiarazi), 수도인 사나(Sana's) 인근 지역의 커피는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으며 고급커피로 인정받고 있다.


강촌역 부근에 있는 삼악산(654m)의 대표적인 폭포이다. 삼악산에는 절벽과 기암괴석 사이로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는데 그 가운데 삼악산 입구 협곡 속에 있는 높이 10m의 폭포이다. 선녀와 나무꾼 전설이 전하는 선녀탕과 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춘천에서 남서쪽으로 10㎞ 떨어진 곳에 있어 수도권의 주말여행이나 하루 관광코스로 적당하다. 주변에 의암호·강촌유원지·소양강·청평사·구곡폭포·봉화산 등 관광명소가 많다.


여원무는 한장군이 자인면 도천산 버들못에서 여자로 분장하고 누이와 함께 춤과 놀이판으로 왜구들의 정신을 잃게 한 뒤 칡으로 만든 그물로 얽어 물리친 내용을 담고 있다. 계정들소리는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산 지방의 독특한 노동요로, 투박하고 역동적이며 목나팔 "띵가"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곡기생은 한의학적 개념인 간신(肝腎)을 보충해 줌으로써 된 허리와 무릎이 시리거나 무력한 증상을 치료하며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 준다. 약리작용으로는혈압강하, 관상동맥확장 작용, 혈류증가작용, 혈소판응집억제작용, 항혈전 형성작용, 이뇨작용, 항균작용 등이 보고되었다.


해변의 길이가 짧고 규모가 작은 해수욕장이다. 만리포에서 북쪽으로 직진하여 천리포수목원을 지나면 천리포, 백리포, 십리포, 구름포해수욕장이 차례대로 나온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의 휴양지로 적합하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산한 편이다.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몸길이 10cm 내외로 크기가 작은 소형종이며 날씬하다. 몸은 원통형에 가깝지만 옆으로 조금 납작하다. 머리는 보통으로 눈은 머리의 양 옆 가운데보다 약간 앞쪽에 있고 등쪽에 붙는다. 콧구멍은 2개로 앞뒤가 서로 가깝고 눈의 앞끝에 가깝다. 주둥이 끝이 뾰족하고 아래턱이 위턱보다 조금 짧다.


그래스호퍼란 '메뚜기' 혹은 '여치'를 말한다. 완성된 색이 연한 초록빛을 띠기 때문에 그 색으로부터 유래된 이름이다. 크렘 드 망트의 상큼한 향기와 크렘 드 카카오(화이트)의 달콤한 맛에 생크림을 가미하여 만드는 이 칵테일은 디저트 대용으로 즐겨도 좋다.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칵테일인데, 크렘 드 망트(그린)의 양을 늘리거나 브랜디를 조금 가미하면 남성들의 식후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셰이커에 얼음과 크렘 드 카카오(화이트) 1온스, 크렘 드 망트(그린) 1온스, 생크림 1온스를 넣고 잘 흔든 다음 샴페인 글라스 또는 칵테일 글라스에 따른다.

아라비아인의 동서교역 중계지로서 1000년 무렵 아라비아인들의 상관(商館)이 설치되었다. 1588년 포르투갈에 점령되었고, 1640년 다시 네덜란드에게 넘겨졌다. 네덜란드인들은 포르투갈인들이 지어 놓은 보루를 14개의 돌로 만든 보루로 바꾸었고 거리 전체를 성벽으로 둘러싸 스리랑카 최대의 성채를 건설하였다.

기후는 적도에서 유입되는 브라질 난류의 영향을 받아 연중 기온차가 작은 열대기후의 특징을 보인다. 가장 더운 2월의 평균기온이 26.1℃, 가장 시원한 7월의 평균 기온이 20.6℃이며, 연평균기온은 23.1℃이다. 습도는 높으나 무역풍의 영향으로 서늘하여 코파카바나 해안은 해변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관광안내 센터에는 여러 동물들과 토토사이트 모래언덕의 형성과정에 대한 재미있는 과학시설, 인공바람을 만들어서 실제 모래언덕이 쌓이는 것을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시뮬레이션 과학모델까지 있어 아이들 교육에 좋다.

원래 감악사, 운계사, 범륜사, 운림사 등의 4개 사찰이 있었다는데 현재는 1970년 옛 운계사 터에 재창건한 범륜사만 남아 있다. 장군봉 아래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관군의 추적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굴이 있다. 6·25전쟁 때는 격전지로 유명해서 설마리 계곡에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남아 있다.

옛 이름은 상파울루 데 루안다(Sao Paulo de Luanda)이며, 대서양에 면한 항구도시로서 앙골라 최대의 도시이자 2번째로 번화한 항구이다. 1575년 파울루 디아스 데 노바이스가 브라질의 노예수출항으로 건설하였으며, 1627년부터 1975년 다시 독립하기까지 포르투갈 식민지 행정의 중심지가 되었다. 로마가톨릭 대교구가 설치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휴양림에서는 숲속의 집·캐빈 하우스 등의 숙박시설과 야영장, 목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장에, 산림치유활동을 할 수 있는 백운산 치유의 숲이 조성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62.5ha이 이르는 식물생태숲, 산책로, 황톳길 등이 있다.

처음 이 섬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약 500여 년 전으로, 수원에서 벼슬을 하다 유배 온 김씨가 정착하면서부터였다고 한다. 본래 충청남도 서천군에 속해 있었으나 1914년 행정구역 개편 때 전라북도 옥구군으로 편입되었으며, 1989년에 군산시로 편입되었다.

곶감을 얇게 저며 썰어 꿀에 재었다가 밤소를 넣고 싸서 잣가루를 묻혀 낸 것으로 《규합총서(閨閤叢書)》에 기록되어 있다. 단자는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삶거나 쪄낸 떡 안에 꿀을 섞은 팥이나 밤 또는 깨를 소로 넣고 동그랗게 빚어서 꿀을 바르고 고물을 묻힌 것을 말하는 것으로 웃기떡으로 많이 쓰인다. 단자는 손이 많이 들어가지만 맛과 모양이 좋아 다과상이나 교자상에 내거나 고물이 있는 고임떡에 '웃기'로 장식하는데 많이 썼다. 단자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대추단자, 감단자, 쑥구리단자 등으로 불린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